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교육

일학습 병행제 주요내용 및 특징 (참여유형)

by 나답게 살자 2023. 3. 12.
728x90
반응형

일학습병행제 주요 내용 및 특징 (참여유형)

 

개요

독일,스위스식 도제제도를 한국의 실정에 맞게 설계한 도제식 교육훈련제도

기업이 청년등을 선 채용후 NCS 기반 현장훈련을 실시하고 학교,공동훈련센터의 보완적 이론교육을 통해 숙련 형성 및 자격 취득까지 연계하는 새로운 현장중심의 교육훈련 제도 입니ᅟᅡᆮ.

 

1. 사업 추진 체계

기업선정

인력양성 의지가 높은 기업

서류 심사 및 현장 실사후 선정

학습근로자 선발,채용 및 현장훈련 인프라 구축

년 이내 신규입사자 / 특성화고, 대학등 재학생

훈련과정 개발 및 훈련과정 인정

현장외 교육훈련 (OFF-JT)

현장교육훈련 (OJT) - 행정,재정 지원 및 사업관리 (모니터링)

학습근로자 교육훈련 성과평가

기업(내부평가) / 공단(외부평가)

일학습병행 자격부여

 

2. 지원내용

훈련과정 개발

학습도구 컨설팅 지원

현장훈련, 현장외 훈련비 지원

훈련장려금

기업현장교사 수당 및 양성교육지원

일학습병행 자격부여

 

 

 

3. 주요특징

NCS에 기반한 교육훈련 내용, 교육운영방법 등을 외부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기업주도로 개발하고 고용노동부에서 인정한 교육훈련과정에 따라 교육훈련

교육훈련과목,훈련시간,현장교사,평가기준 및 방법 등 교육훈련 계획이 사전에 수립되어 이에 따라 교육훈련이 이루어짐.

생산현장에서 실제로 사용되는 시설장비를 활용하여 교육훈련시행

산업현장 전문가 등이 중심이 된 평가를 거쳐 일학습병행 자격을 부여

(자격의 통용성 확보)

 

4. 참여유형

단독기업형/공동훈련센터형

산학일체형도제학교 / 전문대단계 일학습병행

IPP

P-TECH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