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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격증, 교육

일학습병행제 참여 유형별 주요 내용입니다.

by 나답게 살자 2023. 3.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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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유형은 크게 보면 

재직자, 재학생, 도제학교 졸업후 학습 후 단계로 구분이 됩니다. 

 

1. 단계별 참여 대상 및 유형입니다.

 

참여 유형 주요 내용
단독기업형 (재직자 단계) 개별 기업에서 현장훈련 (OJT)
현장외 훈련(OFF-JT)실시
공동훈련센터형(재직자 단계) 외부 전문훈련기관(공동훈련센터)에서 현장외훈련(OFF-JT)을 제공하고
기업에서 현장훈련
(OJT) 실시
고교단계(특성화고2~3학년)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재학생 단계)
학교와 기업을 오가면 직업교육+도제훈련을 위한 현장성 제고
전문대학 단계(2학년)
전문대단계 일학습병행 (재학생단계)
전문대 재학생(졸업반)을 대상으로 조기취업유도
대학교 단계 (4년제대 3~4학년)
IPP (재학생단계)
3~4학년이 학기제 등 방식(2~6)으로 장기현장 실습 및 일학습병행 참여
P-TECH (Pathways in Technical Education
Oriented Convergent High-Technology
(후 학습)
도제 학교 졸업생등을 대상으로 신기술 중심의 고숙련 훈련과 학위취득을 지원

 

일학습병행제는 NCS 기반에 의거한 교육훈련 내용, 운영방법등을 외부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기업주도로 개발하여

고용노동부에서 인정한 교육훈련과정에 따라 교육훈련을 실시하는 방식입니다.

 

업무가 이루어 지는 생산현장에서 실제로 사용되는 시설등을 이용하여 교육훈련을 시행합니다.

습득한 직무능력은 산업현장 전문가등이 평가를 거쳐 일학습 병행 자격을 부여하는 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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